2010.02.20 02:51

더보기


대충 구경을 하고 전망대로 갈려는데.........테디 베어 박물관이 있더군요

남산에도....테디베어 박물관 있었던건가..하시는분도 있을실것같습니다

저도 첨에는 그랬구요....

그런데 우리나라에 3군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검색이 가능한데로 말이죠...

제주도 (여긴 워낙 유명하죠...), 파주 (헤이리 테디베어 아트 갤러리), 남산......

뮤지엄이라고 붙은데는......제주도랑 여기뿐이 없군요.....

뭐 저도 한번 보고싶었으니.....입장을 할려고 했는데....


근데...........저...국내유일은...뭐냐... ㅋㅋ 그럼 제주도는.........ㄷㄷㄷㄷㄷ

저까지 포함해서 5명이니.......... 도대체 얼마야....
ㅠㅠ

난 새배돈도 안받았는데  ㅠㅠ

여튼 여기 전망대 입장료나 패키지 요금이나 거의 거기서 거기라....


거기에...전망대만 가는건 기달려야 하는지라....애들이 기달려 줄것 같지도 않고 해서....
얼른 표를 끊어서 들어갔습니다..

근데 여기....박물관 1관이랑 2관으로 분리되어 있더군요....

일단 1관으로 고고싱 ㅋㅋㅋㅋ


Canon EOS 450D | 1/20sec | F/1.8 | 50.0mm | ISO-400

들어가자 마자 만난......넌.......뭐냐...
(핀은 좀 나갔습니다...실내인지라.....최대개방값으로 찍었더니....orz 이노무 점팔.. 핀이 완전 오락가락이야 ㅠㅠ)

첫사진이라 올리긴 했는데 그닥 맘에 들지는 않는군요

여튼 여기 ......곰돌이들은....훔 뭐랄까.....옷들이...

Canon EOS 450D | 1/60sec | F/2.8 | 50.0mm | ISO-800
뭐 이런식이더군요...

1관의 컨셉은...우리나라의 역사...가 아닌......서울의 역사를 테디베어를 빌어서 표현했더군요

아이들 데리고 오면 교육적일것 같고......연인이랑 오면...사진찍기 참 좋은 장소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카메라만 좋다면요)

Canon EOS 450D | 1/200sec | F/1.8 | 50.0mm | ISO-800

대락...이런식이죠...

위에 사진은 한양 축조당시를 표현한건데요 한양축조 당시에 인부들을 표현한것 같더군요...
이게...그런것이 움직이더라고요

Canon EOS 450D | 1/125sec | F/1.8 | 50.0mm | ISO-800

이런 큰인형들은 같이 사진찍으라고 갔다둔것같은데
이거 이거..사진을 같이찍으면...얼굴이 너무 밝게 나와서...
좀 그랬다죠.. -_-; 애들 사진 많이 찍어주긴 했는데...초상권 이야기 하는거보니 ㅠㅠ

잘 보정해서 메일로 붙여주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애들 사진은 하나도 못올립니다 ㅠㅠ)

같이 사진 찍으라고 두신거면 조명에 약간만 신경 써 주시면 더 좋을텐데........(스트로브없이 찍긴 힘들것 같더군요...)

Canon EOS 450D | 1/30sec | F/2.8 | 50.0mm | ISO-800


(이건 측면사진입니다...)

Canon EOS 450D | 1/40sec | F/2.8 | 50.0mm | ISO-800

사실......조리개값이 좋은 랜즈가 점팔 하나뿐이 없는데다 다른거 쓰기도 좀 그래서...그냉 대충 점팔만으로 찍자 생각했더니

뭐 이런식으로 짤라 먹네요....

크롭바디에선 점팔이 80mm인 준망원계열이 되버려서.......

조금 더 뒤로가니 애들이 우르르 몰려 들어와서.....orz

정말 올리고 싶은 맘은 굴뚝같지만.......4월......한식이 멀지 않은지라 ㅠㅠ
(성묘할때 다 만나게 된다죠....)

Canon EOS 450D | 1/80sec | F/2.8 | 50.0mm | ISO-800
Canon EOS 450D | 1/60sec | F/2.8 | 50.0mm | ISO-800


ㅎㅎㅎㅎㅎ 왠지 한식 - 성묘 - 차례 - 사진 이런식으로 연관되어서 쌩뚱맞지만 올려봅니다 ㅋㅋㅋ

Canon EOS 450D | 1/400sec | F/1.8 | 50.0mm | ISO-800


대장금이 대단하긴 한가봅니다....

예전이라면 없을 수라간이나 음식하는 테디베어가...있더군요


Canon EOS 450D | 1/200sec | F/2.2 | 50.0mm | ISO-800
Canon EOS 450D | 1/800sec | F/1.8 | 50.0mm | ISO-800
Canon EOS 450D | 1/500sec | F/1.8 | 50.0mm | ISO-800

근데...장금이는 누구야??? 어디있는거야?? ㅎㅎㅎㅎ


대략 이것저것있지만....
뭐 찍은것도 있고 안찍은것도있으니깐....

Canon EOS 450D | 1/200sec | F/1.8 | 50.0mm | ISO-800
Canon EOS 450D | 1/160sec | F/1.8 | 50.0mm | ISO-800

이건.....대한제국 황제 즉위식입니다..
저기 계신분이 고종황제시죠....
뒤짝에 원구단도 보이고 ㅎㅎㅎㅎㅎ

근데 저 옷 어디선가 보신적 없으신가요???

(이미지..mbc드라마였던 궁...이미지사진입니다 출처는.....궁 홈페이지 포토갤러리입니다.....문제가 된다면..지우도록 하죠..)

그렇습니다......
이....박물관이 전체적인 주제는 바로 이 드라마 궁에서 주지훈이 좋아하던 테디베어를 모태로 서울시에서 만들었습니다....

서울을 알리자는..취지...라는 ㅎㅎㅎ

2관에는 주지훈과...윤은혜가 찍은 포즈 그대로 재연하고있더군요...

Canon EOS 450D | 1/125sec | F/1.8 | 50.0mm | ISO-800

여튼 이것 저것 많이 해놓았습니다

Canon EOS 450D | 1/160sec | F/1.8 | 50.0mm | ISO-800

요건 우리나라 최조의 가로등이라죠...
경복궁..건청궁인데...건청궁이면.....저번에 사진찍으러 나갔다가 완전히 사진을 망친 곳입니다..

눈이.....많이 와서 그냥 찍으니..사진이 영...별로더군요...

참..건청궁은..새로 복원되었는데...나중에 다시 나가면 사진을 올릴까 합니다...

그런데 다들 잘못알고있는사실은 이 전기불이 일제가 우리나라를 침략하기 위해서 설치한거라고 알고들 계시지만....
사실 한성전기회사는 고종황제가 미국인 콜브란이란사람의 조언에 따라 이근배 김두승 두사람의 이름으로 설립했다고 하네요

그때 불린 이름은 건달불........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한지 8년밖에 안된  최신의 시설이 우리나라에 들어온건데요.....
워낙 돈을 많이 잡아먹어서....건달불이라고 불렸다고 하네요....

시설관리도 에디슨 전기회사에서 사람을 파견해서 했다고 합니다..(한성전기회사도 합작회사입니다)

뭐 다른이름으로 불린건 증어(향원정의 물고기가 죽은것에서 유래)라고도 불렸답니다..

Canon EOS 450D | 1/250sec | F/1.8 | 50.0mm | ISO-800

이게 구한말...혹은 일제시대로 예상되는 컷인데요... 인력거꾼이 인상에 남아서 남겨두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원래 둘다 쓸려고 했는데......좀 많이 길어지는데다 사진도 좀 많아지다보니....
일단 1관만...........


마지막으로.....

Canon EOS 450D | 1/160sec | F/2.2 | 50.0mm | ISO-800


ㅎ ㅏ........
저는 언제쯤......저렇게 혼례를 올릴수있을까요???

정말 어느분 말처럼...안생길까요 ㅠㅠ
orz

다음번에 갈때는 여자친구 혹은 애인이랑 같이가고 싶습니다 ㅠㅠ

더보기


Posted by 숭ㅇㅣ
2010.02.18 22:06
저번엔 몇장 못올린것 같아서......

Canon EOS 450D | 1/1250sec | F/3.5 | 18.0mm | ISO-400
Canon EOS 450D | 1/250sec | F/8.0 | 30.0mm | ISO-100
Canon EOS 450D | 1/125sec | F/8.0 | 30.0mm | ISO-200
Canon EOS 450D | 1/1000sec | F/1.8 | 50.0mm | ISO-100
Canon EOS 450D | 1/2500sec | F/1.8 | 50.0mm | ISO-100
Canon EOS 450D | 1/50sec | F/1.8 | 50.0mm | ISO-800
Canon EOS 450D | 1/160sec | F/1.8 | 50.0mm | ISO-800
Canon EOS 450D | 1/320sec | F/2.8 | 50.0mm | ISO-200
Canon EOS 450D | 1/640sec | F/1.8 | 50.0mm | ISO-800
Canon EOS 450D | 1/2000sec | F/1.8 | 50.0mm | ISO-100
Canon EOS 450D | 1/4000sec | F/2.8 | 50.0mm | ISO-400


명동성당은 프랑스인인 고스트 신부님께서 설계되었습니다...원래 이 성당과 똑같은 대성당이 프랑스에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성당이름은 생각이 나질 않는군요....
이 건물이 사적인 이유는 한국 최초의 고딕양식성당이고 한국 최초의 성당이기 때문입니다
(중림동 약현성당과 함께 참 유명한 곳입니다)

서울대교구의 주교좌 성당이기도 합니다
(주교좌성당이란 해당 교구를 통괄하는 지위에 있는 성당이란 뜻입니다 광주나 대구 인천에도 있습니다)
참고로 로마에 있는 베드로 대성당은 주교좌 성당이 아닙니다
라테라노 대성당이 로마교구의 주교좌 성당이자 교황의 좌가 있는 대성전입니다

참 위에 성모상은......남산 테디베어 뮤지엄에도 있더군요....
그래서 올려봅니다

Canon EOS 450D | 1/200sec | F/2.8 | 50.0mm | ISO-800







------------------------------------------------------------------------------------------------------------------------------------------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데 성당안쪽에서는 사진을 함부로 찍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미사를 드리거나 행사를 할때 사진을 찍는다고 찰칵 찰칵거리면.....

안되겠죠 ㅎㅎㅎㅎㅎ


'etu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길.....  (2) 2010.05.30
Lemonade  (2) 2010.03.19
명동성당 (2)  (0) 2010.02.18
타인....  (2) 2010.02.15
무제  (0) 2010.02.15
소원을 말해봐!  (0) 2010.02.15
Posted by 숭ㅇㅣ
2009.12.28 00:23
사실 드림랜드라고 하면은...잘 알려지지 않은 곳일수도 있을것이다..

그도 그럴것이 워낙 시설도 작고 서울에는 놀이시설도 많아서 (롯데월드....서울랜드 조금 멀지만 에버랜드)

예전 학창시절에 소풍으로나 왔던 곳이였는데...

그것이 없어지고 꿈의숲이란곳이 생겼다고 했을때 한번은 가봐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얼음축제니 등축제니 무슨 축제를 많이 한다는 말에 넬름 달려갔다...

엄청 춥다는 토요일에.....(온도가 아마 영하10도라고 예보 나갔다는)

Canon EOS 450D | 1/15sec | F/8.0 | 18.0mm | ISO-800


일단 도착한곳은 전망대......

와 멋있게 잘해놓았네.....라고 생각했었다....

근데 그게 고생문의 시작일줄은..... ㅠㅠ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좌즉에 입구가 있었다.....
입구로 들어선 순간.....
오호  역시 실내라 춥지 않구나.....



Canon EOS 450D | 1/30sec | F/3.5 | 18.0mm | ISO-1600


  그러나.......................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달리고있었다

꽤 오랫동안 기달리셨는지 다들 지친 표정이..........

워낙 사람들이 많이 와서 통제를 하는중이라는 직원분께서 말을 하셨지만....
조금있다 포기하셨는지 그냥 올라가라고 말을 하시더군요...

Canon EOS 450D | 1/15sec | F/4.5 | 24.0mm | ISO-1600


올라가는 방법은...일단 계단을 타고 올라가서 경사엘레베이터를 타고 가는방법과 (사진에 보이는 엘레베이터 아닙니다)
계단으로 걸어서 올라가는 방법이 있다고 하더군요....

기달리기도 싫었고 뭐 얼마나 되나 싶기도 해서 걸어서 올라가기로 마음을 먹었죠.....




Canon EOS 450D | 1/30sec | F/3.5 | 18.0mm | ISO-1600

3분의 2정도 올라와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렀습니다..아까 본 건물의 경사진 면은..전부 계단이였던 것입니다...
orz

뭐 어쩌겠습니까....

그냥 올라가기로 하고 올라갔죠.....

허나 저 끝이 끝이 아니였답니다 ㅠㅠ

2개층을 더 올라가고 나서야 전망대를 볼수있었답니다....

Canon EOS 450D | 1/15sec | F/8.0 | 21.0mm | ISO-800

역시나 크리스마스라 트리도 있네요...

워낙 큰 기대 없이 간 곳이라 그런건지 몰라도
생각보다 주변 경치는 볼만 합니다...
강북쪽이 전부 보이는 느낌이랄까....(느낌만...)

Canon EOS 450D | 1/50sec | F/8.0 | 18.0mm | ISO-800

360도 모두 볼수있는 구조로 되어있지만......
이번엔 간건..일종의 답사 형식이라 몇컷만 찍었답니다....

그래서 그닥..볼만한것이......

왠지 밤이되어서 야경을 찍으면 꽤나 멋있을거란 생각도 들지만....
과연 찍을 공간이 생길련지가...살짝 의심스럽긴 했답니다.....

Canon EOS 450D | 1/60sec | F/8.0 | 18.0mm | ISO-1600

이 전망대도 3층구조라고 하더군요....
1층엔 엘레베이터 내리는곳
2층엔 카페..(에소프레소등 커피종류와 와플을 판다고 하더군요...)
3층엔 전망대..........

사실 내려가면서 달콤한 카라멜 마끼야토랑 와플이나 먹어볼까 했지만........

거긴 여기보다 더 미어터지더라고요.....

그래서 포기......

내려갈려고 다시..계단을 내려갔답니다

Canon EOS 450D | 1/25sec | F/4.5 | 18.0mm | ISO-1600

역시나 사람들은...정말 많습니다....orz

역시나 반쯤 내려와서 찍은 사진이랍니다..
위쪽엔 공간이...없어서


건물에서 나왔더니 좀 춥더군요
땀이 나서 그런건지 건물이 따듯해서 그런것이였는지 ( 둘다 아닐까 싶습니다)



허나 절 기달리고있는건........

Canon EOS 450D | 1/5sec | F/8.0 | 20.0mm | ISO-800

orz

여튼 다시 계단으로 내려갔답니다.. (보이는게 끝이 아니랍니다 ㅠㅠ 이 이후엔 너무 힘들어서...찍질 못했다는 ㅠㅠ)

Canon EOS 450D | 10sec | F/16.0 | 23.0mm | ISO-100

계단은 여기로 끝이였답니다 ㅎㅎㅎㅎㅎ

이곳에선 공연을 계속 한다고 합니다....
(공연일정은 http://www.dfac.or.kr/front/index.asp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약간 늦어서 관람을 하지 못했답니다...

사진 좌측으로 보이는곳에 lg25가 있었답니다...

저는 아까 못 마신 커피를 여기서 사먹었답니다
캔커피가 아니라 편의점에서 타먹는 커피를 마셨죠... 그게 더 따듯하거든요 ㅎㅎㅎ


여튼 여기까지가 제 고생기고...아래쪽으로는 등축제와 얼음축제 내용이랍니다....

얼음축제는 생각보다 난해해서..(밤에는 알아보기가 좀.....)
설명을 보지 않고서 맞출수 있는건 별로 없더군요....

저는 보지 않고도 알수있는....것 몇가지를 찍었답니다

Canon EOS 450D | 4sec | F/16.0 | 29.0mm | ISO-100
(석가탑)

Canon EOS 450D | 8sec | F/16.0 | 20.0mm | ISO-100
(다보탑)


Canon EOS 450D | 1/2sec | F/16.0 | 18.0mm | ISO-100

(치타)
-다들....사자로 알더군요..저도 암사자로 알고 왔는데 설명이 치타로 되어 있었답니다-


Canon EOS 450D | 1sec | F/16.0 | 18.0mm | ISO-100

(마음)


사람들이 정말 많았기 때문에........사진찍기도 좀 그렇고 해서......

다른것들은 포기했답니다...(좀 알아보기 힘들었던것도...좀 있고요...)

Canon EOS 450D | 1sec | F/16.0 | 30.0mm | ISO-100


카메라를 두고가는 바람에 런던에 가서도 못찍은 빅밴입니다 ㅠㅠ
150주년 행사할때였는데 ㅠㅠ
(끝은 좀 짤렸답니다 사람들 때문에..급하게 찍느라 ㅠㅠ)

Canon EOS 450D | 1/3sec | F/16.0 | 23.0mm | ISO-100


리오 데 자네이루에 있는 성상(예수님상) - 그런데 이게 뭔지는 다들 아는데 어디있는지는 잘 모르더군요..


 
Canon EOS 450D | 2sec | F/16.0 | 18.0mm | ISO-100

이스트섬에 있는 모아이......

Canon EOS 450D | 1sec | F/16.0 | 28.0mm | ISO-100

이걸 보니 누군가 생각나서 한컷 더 찍었다는....

Canon EOS 450D | 1sec | F/16.0 | 29.0mm | ISO-100



Canon EOS 450D | 13sec | F/16.0 | 33.0mm | ISO-100


Canon EOS 450D | 13sec | F/22.0 | 33.0mm | ISO-100


Canon EOS 450D | 8sec | F/16.0 | 18.0mm | ISO-100




Canon EOS 450D | 1sec | F/5.0 | 42.0mm | ISO-100

Posted by 숭ㅇㅣ
2009.12.08 02:29
춥지만 날이 참 좋은 날이였다는...
가시거리도 한 30km는되는것같고

구름도 한점 없었던 날...

Canon EOS 450D | 1/500sec | F/8.0 | 27.0mm | ISO-200

더 보실려면 아래쪽 을 클릭해주세요↓

더보기


Canon EOS 450D | F/29.0 | 29.0mm | ISO-100


위쪽 사진은 3장의 포토샵으로 섞은 HDR사진 입니다...HDR로 만든 첫 사진 ㅋㅋㅋ
원래 사진도 나쁘진 않는데......
뭐가 달라진질 모르겠다는...

'etu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동성당 (1)  (0) 2010.02.15
逆光 - Buck Light (étude)  (2) 2010.01.05
상암동 하늘공원........  (2) 2009.12.08
두물머리 - 아침  (0) 2009.11.26
Mailbox  (0) 2009.10.11
나랏말싸미 뜡귁에달아......  (0) 2009.10.11
Posted by 숭ㅇㅣ
2009.10.21 02:15
위치 : 37°32'35.38"N  126°53'46.86"E (하단 태그참조)

어쩌다보니....
촬영하게 되버린.......
정말 요즘은 야경만 찍는것같은 느낌이 드네요!

Canon EOS 450D | 50sec | F/16.0 | 18.0mm | ISO-100


Canon EOS 450D | 45sec | F/11.0 | 18.0mm | ISO-100


Canon EOS 450D | 50sec | F/16.0 | 18.0mm | ISO-100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지
원래 이쪽 물살이 세서 그런지 몰라도
반영이 예쁘게 생기지 않아서

참 아쉬었답니다!

'야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트리 - Luminarie  (0) 2009.12.21
선유교  (2) 2009.10.21
서울야경 - 파노라마  (0) 2009.10.18
반포대교  (2) 2009.10.14
낙산공원  (0) 2009.10.12
광화문광장...  (2) 2009.10.07
Posted by 숭ㅇㅣ
2009.10.18 14:51
(아래쪽 더보기를 열어보시면 큰사진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더보기




북악 스카이웨이는 사진촬영이 꽤 어려운 곳이다.
 일단 길 양쪽으로 펜스가 설치되어있고 또 펜스가 없다고 하더라도
앞쪽으로 나무들이 우거져 있어서 제대로 촬영할만한 장소를 찾기 힘들었다...

서울 북부에서 조망하는 야경은.. 이쪽이 최고인데.....
(물론 남산타워에서 찍는것이 제일 좋긴 하지만...)

허나 그쪽으로 자주(?)  가게 되는 나로서는 포기할순 없었다....
그래서 찾은 촬영 포인트에서 한컷....이 아니라 여러컷을 촬영후
파노라마로 이어붙일려 했으나...어째서인지 잘 맞지 않는다는 느낌이....

나름 최선을 다했다는...

앞쪽의 낙산의 전경과 같이 보게된다면..참 좋을것같다

(이참에 쫙 오려붙여봐?)

서울 성곽을 따라서....계속 촬영볼까 생각중입니다

'야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트리 - Luminarie  (0) 2009.12.21
선유교  (2) 2009.10.21
서울야경 - 파노라마  (0) 2009.10.18
반포대교  (2) 2009.10.14
낙산공원  (0) 2009.10.12
광화문광장...  (2) 2009.10.07
Posted by 숭ㅇㅣ
2009.10.12 19:54


어쩌다보니 가기로한...낙산공원...

뭐.....너무 일찍 만나서 대학로 모처에서 빈둥 빈둥 거리면서 시간을 기다렸다...


해가 지고 30분.....

막 어둠이 세상을 뒤덥기 직전......

Canon EOS 450D | 30sec | F/13.0 | 28.0mm | ISO-100

종로 5가쪽으로..해서....찍었다....
is를 꺼두지 않아서..좀 흔들린것같은 느낌이 들긴 했지만 .......... 뭐 작게 해두니 그럭저럭.....



Canon EOS 450D | 15sec | F/13.0 | 32.0mm | ISO-100

동대문쪽을 넗게 찍은..........

저 멀리 보이는건.........


Canon EOS 450D | 20sec | F/13.0 | 32.0mm | ISO-100

과거와 현재의........모습....

10년뒤에는 또 어떻게 변할지.........


Canon EOS 450D | 20sec | F/13.0 | 18.0mm | ISO-100


이건.....풀샷으로 찍은.....

좀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긴한데.....
실력이...떨어지니....





p.s.- 토요일까진...예정에 없던......출사였다....

수잔 손택이 쓴.......사진의 관하여.........

그노무..책때문에....


그럴땐 그냥 찍으러 다녀야 한다고..........

하.....

'야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야경 - 파노라마  (0) 2009.10.18
반포대교  (2) 2009.10.14
낙산공원  (0) 2009.10.12
광화문광장...  (2) 2009.10.07
청계천  (0) 2009.10.06
일산 호수공원  (2) 2009.09.06
Posted by 숭ㅇㅣ
2009.10.05 03:48
북촌골목을 내려와서 삼청동 골목을 걷기 시작했다...
보통 사람들이 걷는것과는 정반대로...
북촌을 먼저 들리고 삼청동으로 올라갔다..
(사실 길을 알았으면 그렇게 하진 않았을테지만....)

역시나 사람은 많았다..
차라리 명절이 아닌날 왔으면 좀 덜했을거란 생각이 들정도로
외국인과 사진찍으러 온 사람들로 만원이였다..

Canon EOS 450D | 1/20sec | F/2.8 | 50.0mm | ISO-100


(450d 캐논 픽쳐스타일 Nostalgia)

길을 걷다 노점에서 본........
꼭두각시 인형
피노키오...........

왠지 모르게.... 한번 만저보고 싶었으나...
장사를 하시는거라....

Canon EOS 450D | 1/50sec | F/2.8 | 50.0mm | ISO-200

같은 가게에서 본 고양이 인형
실물과 매우 비슷하게 생겨서
고양이가 앉아있나 싶을정도였다..
(멀리서 보기엔 말이다..)

이 귀여운 네꼬짱은......
처음엔 일본의 まねきねこ(마네키네꼬)인줄 알았으나....
손을 들고있지 않은걸 보니......
그건 아닌것같다...

목각인형들이 너무 귀엽고 예뻤다....

Canon EOS 450D | 1/60sec | F/2.8 | 50.0mm | ISO-100


그 노점을 떠나기 직전 찍었던....목각 비행기 사진..

이런 장난감들이 왜 이렇게 예쁘게 보이는건지.....

삼청동은 정말 가는 골목 골목이 다 예뻐서.....
사람만 많이 없었다면 전부 찍어오고 싶을정도로....
예쁜곳들이 많았다..

Canon EOS 450D | 1/160sec | F/2.8 | 50.0mm | ISO-100

역시나 카페의 장식용 메일박스....
이런식으로 삼청동 거리 전체는.....
건물과 이미지가 딱 어울리게 인테리어를 해두어서....
참 잘 어울리고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시 걸어 올라가는길.....

정말 예쁘고 좋은곳이 많았지만
인파가 너무 몰렸고 날도 어두워져서...사진을 찍는데는 무리가 있었다....

좀 많이 걷긴 했지만..그래도 유익한...출사였던것 같다...

사람이 좀 적었다면 더 좋았을거란 생각을 하면서 다른 장소로 이동했다


아래쪽은 그냥 몇컷 올려봅니다..
글재주가 없는지라...

더보기


'etu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ilbox  (0) 2009.10.11
나랏말싸미 뜡귁에달아......  (0) 2009.10.11
삼청동 & 북촌 출사기 - ②  (2) 2009.10.05
삼청동 & 북촌 출사기 - ①  (0) 2009.10.04
역광  (0) 2009.09.21
Fishing  (0) 2009.09.21
Posted by 숭ㅇㅣ
2009.10.04 13:25
성묘를 다녀온뒤
친구의 연락을 핑계로 나갔던 삼청동.....
삼청동..북촌은 아주 가까이 에 있다는건.......
뭐 아는사람은 다 아는......사실이고...............

( 캐논 픽쳐스타일중 Nostalgia란것이 잘 어울릴것같아서 모든 사진은  Dpp로 보정해서 올립니다 )

Canon EOS 450D | 1/100sec | F/8.0 | 23.0mm | ISO-200


사실 사람이 많이 없을것을 예상하고 갔지만....
의외로 사람은 정말 많았다....

Canon EOS 450D | 1/25sec | F/8.0 | 18.0mm | ISO-100


역시 명절이라..친척집에 온 사람들이 많은지 여기 저기 차들이 많았다...
사실 이곳은 골목 골목이 다 예쁘고 좋았는데....
차로 인하여 화각이 나오지 않는건.....

어쩔수없었다..

뭐 그래도....
어쩌겠는가.......
명절에 친척들과 즐겁게 지내고자 온 사람들에게 뭐라고 할수는 없는 문제니.....

Canon EOS 450D | 1/80sec | F/8.0 | 20.0mm | ISO-400


그리고 내가 간 시간 탓도 있었다...

워낙에 늦게 간 탓에..
거의 4시반이 넘어서 도착한지라.....

번들랜즈로는 셔터속도가 나와주질 않고
점팔랜즈로는 화각이 나오질 않고.......

그렇다고 F값을 낮추자니.........
그건 좀......

Canon EOS 450D | 1/50sec | F/11.0 | 21.0mm | ISO-400

길을 걸어가다 보니 참 예쁜 집(?)을 발견.......

목조건물로 참 예쁜 곳이였는데 집이였는지는 확실치가 않다....



동네마다 하나쯤은 있었던 피아노학원......
내가 사는 동네에도 저거랑 똑같은 이름의 학원이 있었는데......
지금은.........

있는지 없는지도 잘 모르겠다.......

여기서 만나니 옛날..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는것 같다....


Canon EOS 450D | 1/400sec | F/2.8 | 50.0mm | ISO-100



이동내는 인테리어를 그렇게 하는것인지 낮은 건물에 여기저기 보이는 옛 정취의 가계들....
한옥에 건물을 만들어두었다....

찍은것중에 그런건물 사진을 넣었으면 좋았겠지만......
슬프게도 맘에 드는 사진이 없어서 ㅠㅠ

Canon EOS 450D | 1/4sec | F/8.0 | 40.0mm | ISO-400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호박을 볼줄은 몰랐다...

근데 저건 좀 위험해 보이긴 한게...
전선에 저렇게 있는게....


Canon EOS 450D | 1/80sec | F/5.6 | 55.0mm | ISO-400


'etu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랏말싸미 뜡귁에달아......  (0) 2009.10.11
삼청동 & 북촌 출사기 - ②  (2) 2009.10.05
삼청동 & 북촌 출사기 - ①  (0) 2009.10.04
역광  (0) 2009.09.21
Fishing  (0) 2009.09.21
Procession - The stream of headlight  (2) 2009.09.06
Posted by 숭ㅇㅣ